2005년에 대구 최초로 입소와 이용을 겸한 종합시설 “비콘”이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비콘(Beacon)은 등대라는 뜻으로 세상의 바다로 향하는 여러분의 길을 밝게 비추어주고자 하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비콘은 정신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러분에게 쉼과 힘을 드리며, 지역사회에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클럽하우스(Club House) 공동체입니다. 여러분의 재활을 향한 한 걸음에 한줄기의 빛을 비추는 등대이고 싶습니다.
* 흑백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오른쪽에 칼라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비콘은 대구 유일의 입소와 이용을 함께 하는 종합시설입니다. 정신장애를 가진 분들이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저렴한 비용으로 주거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독립지원, 취업지원, 일상생활 및 사회적응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낮동안에는 재활프로그램 대신 일 중심의 일과인 부서활동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클럽하우스 모델에 따라,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럽하우스에서는 회원과 직원이 함께 일을 하면서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이를 통해 회원들이 자신의 의미를 찾고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주요사업 내용 사진
입소지원 장기입원으로 생활에 적응이 어렵거나, 독립생활 및 사회재활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주거공간을 제공하면서, 사회적응과 독립주거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부서활동 이용회원과 입소회원은 낮시간 동안 클럽하우스 모델에 따라 홍보기획부, 재활기획부, 주거지원부로 나뉘어서 활동합니다. 부서의 업무를 함께 추진하면서 자연스럽게 대인관계기술, 일상생활기술을 익히게 됩니다.  
취업지원 취업준비교육과 취업상담을 실시하고, 일시취업, 임시취업, 지지취업, 독립취업을 지원하며, 취업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꾸준한 취업장 방문과 고용주면담, 취업자 자조모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연계 정신장애 인식개선을 위해 다양한 홍보사업과 문화행사를 실시하고, 지역복지협의체 안에서 여러기관과 연계하여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합니다.  
 
 
오늘 12
어제 14
전체 496480